본문 바로가기

스치며 부대끼며

조조할인, 받아보셨나요?

오늘의 노래는 이문세와 이적이 함께 부른 "조조 할인"입니다. 이문세 10집에 수록된 곡인데 96년도에 노래방 인기 순위 1위였던 노래죠. ^^ (와, 벌써 9년이 넘은 노래네...헉..)

이 노래를 들으면서 "풋내 가득한 첫사랑"을 추억하는 분들도 많을텐데, 오늘 제 귀에는 "나 자신도 믿지 못할 그 은밀한 기적 속에 남자로 나는 다시 태어"났다는 부분이 가슴에 와닿았습니다. 그것도 "손님이 뜸한 월요일 극장 뒷자리"에서 말이죠.. 아아~ 첫사랑이라고 다 순수했던건 아니었군요. 이 늑대 자식! ㅡ_-+ (사실 좀 찔리기도 합니다)

코에 힘주고 목소리 살짝 째지게 하면 이적 목소리 흉내낼 수 있다는 말을 믿고 나름대로 해봤는데 귀신 목소리만 납디다. 허허허. 저도 영화보는거 참 좋아하는데 언능 손잡고 조조 영화보러 갈 사람이 생겼으면 좋겠네요. (언제나 결론은;;;)

+ 알림: 블로그를 새로 설치하면서 mp3 날려먹었습니다. ㅜ_ㅜ


+ 오늘의 감상 포인트 : 라이브로 재현한 마지막 Fade-out 효과. ㅋㅋ

+ 신청곡;;도 받습니다만, 1) 내가 아는 노래, 2) 코드가 쉬운(!) 노래, 3) 악보를 구할 수 있는 노래, 요 3가지 조건을 만족시켜야 제가 부를 수 있거든요;;;;;;;; 어떻게 녹음했냐고 물어보신 분이 계신데, 제 MP3 플레이어의 녹음 기능을 십분 활용하고 있습니다. 그냥 녹음버튼 누르고, 노래 부르고, 정지버튼 누르고, 파일 업로드. 끝입니다. ^^;